본문 바로가기
Loan 대출

비대면 무직자 대출 쉬운곳 : 1금융권 10곳

by KEY TV 2022. 8. 23.

직장과 소득이 없는 분들도 300만원까지 급전을 빌릴수 있습니다. 그것도 1금융권에서 말이죠.

 

다행히 현재 대부분의 1금융권이 직업이 없어도 통신등급이 서울보증보험등으로 개인의 신용을 평가해 대출을 해줍니다. 이밖에도 2,3금융권 정부 운용상품 캐피털 등 저금리로 무직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여러 상품들이 있습니다. 즉시대출까지 가능한 상품들만 모아봤습니다.

 

※ 22년 8월 23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기준금리를 따라서 최저금리도 변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1. 농협은행 : 올원 비상금 대출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Teleco) 9등급 이내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합니다.  원금 거치기간이 없어서 대출실행 후  3년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을 하는 상품입니다.  향후 취업으로 인해 직장이 생기면 '금리인하 요구권' 실행을 통해 대출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2. 우리은행 : 우리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념으로 30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1년간 고정금리이며, 대출 미보유 고객에게는 0.3p 우대금리도 제공합니다. 대출 만기전 300만 원을 자유롭게 상환하시면 됩니다 짧고 굵게 사용하실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역시 300만원까지 즉시 대출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념이기 때문에 이자만 잘 납부하면 신용에도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체크카드를 통해 현금으로 인출할 수도 있습니다.

 

4. 하나은행 :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념으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은 누구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이 증대되거나 취업했을 경우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없으니 중간에 언제건 상환이 가능합니다.

 

5. 케이뱅크 :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100만 원 사용 시 하루이자가 157원꼴로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념으로 이자만 제때 갚으면 신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어떤 서류도 필요 없고 모바일로 즉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사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6. 신한은행 : 쏠편한 비상금 대출

 

신한은행의 쏠편한 비상금 대출은 대출한도가 200만 원에서 300만 원으로 증액되었습니다. 최저금리가 6.11%로 타행보다 살짝 높지만 최고금리도 타행보다 낮아서 무조건 금리 조회 한번 해보시는 게 유리합니다. 급여이체와 신한카드 이용 시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7. KB국민은행 : KB비상금 대출

 

KB는 무직자 소액대출을 운영하지 않다가 최근에 상품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특이하게도 대출 신규일로부터 1개월간 0.4% p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이후 한도 소진율에 따라 매월 변경된다고 합니다. 최종 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으로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금리가 저렴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8. 토스뱅크 :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뱅크 역시 비상금 대출을 판매 중입니다. 5.58%의 금리로 1년간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하며, 1년 단위로 최장 10년간  연장도 가능합니다. 다른 모든 상품과 마찬가지로 직업 소득과 관계없이 즉시 대출이 가능합니다. 

 

9. SC제일은행 : 모바일 소액대출

 

소득이 없는 분들도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다만 추정소득의 경우 만 24세 이상이면서,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NICE 신용평가 평점 350점 이상일 때 대출이 승인됩니다. 

 

앞서 소개한 상품은 300만원 정도의 비교적 소액이 필요할때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곳들입니다. 이보다 큰 금액의 상품은 하단의 글로 계속해서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댓글